eZmeet 평가판 사용

eZmeet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회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.
사용자가 개설한 회의실에는 회원 가입없이, URL 또는 접속코드 정보만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, 화면공유, 문서공유, 채팅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효과적인 원격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 

회의참여

eZmeet에서는 개설된 회의실에 참여하는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.

  • 회의실 만든 사용자가 제공한 URL을 웹 브라우저에 직접 입력
  • eZmeet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의실 만든 사용자가 제공한 회의코드 입력

회의실 로비

eZmeet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비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의실 개설 : 사용자는 회의실을 개설하고, URL이나 회의실 코드를 전달하여 누구나 회의에 참석 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회의실 목록 : 현재 개설된 회의실 목록을 조회할 수 있고, 개설된 회의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외에 회의 이력 조회, 조직 관리, 사용자 관리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.

회의 화면

회의실 화면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
  • 회의실 보기 : 발언자가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되는 발언자 보기와 참여자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타일뷰 형태를 제공합니다.
  • 화면 공유 : 회의에 필요한 자료 화면 공유, 애플리케이션 공유, 브라우저 공유의 세 가지 형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.
  • 채팅 : 회의에 방해되지 않도록 전체 또는 특정 참여인과 채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의실 정보 : 회의실 URL 정보를 제공하면 누구든 회의에 참여할 수 있고, 보안이 필요할 경우 회의실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회의 내역

사용자가 참여한 회의 이력을 조회합니다.

  • 당시 참여했던 회의실의 회의 시작, 종료 일시 및 회의에 참여한 사람의 참가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조직 정보

소속 조직의 정보를 관리합니다.

  • 조직 정보는 조직 관리자만 수정이 가능하며, 일반 사용자는 자신의 조직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사용자 정보

현재 조직에 가입된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사용자는 조직 단위로 관리되며, 조직관리자만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